<애드센스>
반응형

프래그런스 베이스?


조향사가 수백 가지 에센스를 사용하는 향수 오르간입니다. (향기를 만드는 과정이 마치 작곡을 하는 것과 같다고 하여 오르간이라고 합니다)
기초부터 향수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많은 현대적인 향수나 콜론은 향기 베이스나 단순한 베이스를 사용하여 만들어집니다. 각 베이스는 기본적으로 모듈식 향수로 에센셜 오일과 방향제에서 블렌딩 되어 '프레쉬 컷 글라스'와 '쥬시 사워 애플' 등의 심플한 콘셉트로 배합되어 있습니다. 겔랑의 Aqua Allegoria 라인의 대부분은 심플한 향수 콘셉트로 향수 베이스가 어떤 것인지 보여주는 좋은 예입니다.

향료 회사나 개별 조향사가 베이스를 개발할 때 사용하는 노력은 재사용 가능한 점에서 유용하기 때문에 시판되고 있는 향수와 동등합니다. 그 재사용 가능성 외에도 건설을 위해 기지를 사용하는 이점은 매우 많습니다:

블렌드 베이스로 만들어진 '어렵다' 또는 '압도적인'향 성분은 향수 작품에 더 쉽게 내장될 수 있습니다
염기는 어떤 것의 추출물 자체보다 좋은 향기의 근사치일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신기한 이슬 장미'의 향을 구현하기 위해 만들어진 베이스는 일반 로즈오일보다 비온 뒤 장미향 콘셉트에 가까울 수 있습니다. 치자나무나 히아신스처럼 향을 추출할 수 없는 꽃은 헤드스페이스 기술에서 얻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구성됩니다.
조향사는 여러 베이스를 조합함으로써 브리프에서 개념을 빠르게 설명하고 피드백을 위해 제시할 수 있습니다. 향수의 '테두리'를 매끄럽게 하는 것은 긍정적인 반응 후에 할 수 있습니다.
리버스 엔지니어링 입니다
가스 크로마토그래피-질량분석(GC/MS) 등의 분석 기술을 사용하여 리버스 엔지니어링에 의해 향수를 작성하면 특정 향수의 '일반적인' 공식이 밝혀집니다. GC/MS 분석의 어려움은 향수 성분이 복잡하기 때문에 생깁니다. 이것은 특히 천연 에센셜 오일이나 복잡한 화학 혼합물로 이루어진 다른 성분의 존재에 의한 것입니다. 그러나 뛰어난 GC/MS 기기로 무장하고 이 기기를 사용한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오늘날 향수 조합에 대해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고객이나 경쟁사는 대부분의 향수를 많든 적든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 분석을 수행하고 있는 앤티크 또는 보존 상태가 나쁜 향수는 악취 화합물의 분해로 인해 야기되었을 가능성이 있는 많은 부산물 및 불순물 때문에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성분과 화합물은 일반적으로 가스 크로마토그래프(GC)의 냄새를 사용하여 제외 또는 식별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별 화학 성분이 물리적 특성과 향을 모두 통해 식별될 수 있습니다. 시판되고 있는 향수의 리버스 엔지니어링은 GC 기기 조작이 비교적 단순하다는 점, 시판 가능한 향을 생산해야 한다는 압박감, 향수 시장의 수익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향료 업계에서는 매우 일반적인 관행입니다. 

 

향수의 저작권은?



가짜향수 모둠세트 ('키오스크' 매장내)
향수가 미국 저작권법에 따라 적절한 저작권 주제로 적격인지는 의심스럽습니다. 이 문제는 아직 미국 법원에 의해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향수의 향기는 상표 보호 대상이 아닙니다: 그 향은 제품의 기능 목적으로 기능합니다.

2006년 네덜란드 대법원은 랑콤 향수 Tresor(Lancmemev. Kecofa)에게 저작권 보호를 인정했습니다.

프랑스 대법원은 향수가 저작권 있는 표현을 구성하는 창의성이 부족하다는 입장을 두 차례 취하고 있습니다(Bsiri-Barbir v. Harman & Reimer, 2006; Beaute Prestigue International v. Senteur Mazal, 2008).

때로는 녹오프 향수는 원래 향수의 이름을 변경한 것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예를 들어, 현재는 폐지된 Oriflame의 Freya는 「Freya」와 같은 디자인의 카피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향수의 「기능적 목적」이 기술 특허(15년 계속되는 것)로 보호될지는 아직 의문입니다. 아무래도 [누구에 의해서요?] 러시아어 'Novaya Zarya'도 같은 이유로 그들의 코로그를 '위생 로션'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카운터 예: 노브자르의 100년 이상 된 Shiprchypre와 Troinoi 향수는 러시아의 다른 기업에 의해 비슷한 병으로 제조되고 있습니다.

번호가 붙은 향수입니다, '아날로그'
다른 종류의 모조 향수는 구소련 국가에서는 '번호 향수'로 알려져 있습니다:

조향 설비를 갖춘 '넘버 메이킹' 기업은 독자적으로 저렴한 병을 사용합니다.조향향수를 '유명 향수 방향으로의 아로마' 또는 특정 브랜드 향수의 '버전'으로 표시하는 것에 주의하세요. 이처럼 병은 일반적인 위조나 미묘한 재설계에는 사용되지 않기 때문에 처음에는 저렴한 향의 제조 비용이 절감됩니다.

번호부 향수의 명명에 있어서 의문이 되는 부분은, #XXX(예를 들면 #105)를 유명한 향수의 「타입」또는 「버전」, 혹은 「방향의 아로마」로서 공공연히 마크하는 것입니다.

오프라인 매장(몰, 공항 상점)의 재판매업자는 '충전 가능한' 향수를 제공할 수 있으며 때로는 가격을 정당화하기 위해 족제비 단어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러한 향수는 보통 정식으로 등록된 이름으로 3자리 번호를 매겨 병에 붙여집니다.
추진약에 관해서는, 「넘버」는 통상, 안정화되지 않은 알코올 베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이것은 강한 「알코올 베이스의 악취」를 주어 향수의 향을 「싸구려 냄새」현상으로 바꿀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를 피하기 위해, 많은 「숫자」는 (di)프로필렌글리콜 베이스로 작성할 수 있으며, 「향수 오일」로 제공됩니다.PG 또는 DPG 기반 번호가 붙은 향수는 50ml 페트병으로 제공되며 작은 롤러용입니다. (D)PG는 스프레이 보틀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단, 「저렴한 냄새」의 문제에는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몇몇 기업은 알코올 기반과 (D)PG 기반의 변형 모두에서 독자적인 '번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소규모 온라인 벌크(5000RUB 이상 구매)에서는 그런 향수의 100ml 병(또는 같은 방향의 향유 50ml 병)은 약 6유로밖에 들지 않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